핫타임뉴스

강릉시의회'강릉시 어촌 활성화 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05 [15:32]

강릉시의회'강릉시 어촌 활성화 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05 [15:32]

▲ 강릉시의회'강릉시 어촌 활성화 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강릉시의회 의원연구회인 '강릉시 어촌 활성화 연구회'는 5일 오후 2시 강릉시의회 1층 소회의실에서 강릉시 해양 레포츠 활성화에 관한 연구용역의 최종보고회를 가졌다.

보고회에는 배용주(대표의원), 권순민, 김영식, 김문섭 의원 및 관계부서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연구용역 사업수행책임자인 강원도립대학교 석혁기 교수가 연구용역 최종 결과를 설명하고 질의·응답하는 순으로 진행되었다.

강릉시 어촌 활성화 연구회는 지난 4월부터 연구 활동을 시작했으며, 지난 착수 및 중간보고회에서 각 의원들은“단순히 시 차원에서가 아닌 도 담당부서와 사업을 연계하여 중복되지 않고 실속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함께 논의 필요”,“해양레포츠 중 서핑에만 매달리지 말고 스킨스쿠버, 카이트서핑 등 강릉시의 환경에 적합하고 활성화된 해양 레포츠를 주력으로 해볼 필요가 있으며 이에 맞춰 용역 수행기관의 전문적인 의견 및 참고자료 제시 필요” 등의 의견을 제시했으며, 이날 최종보고회는 제시된 의견을 바탕으로 그간의 연구 활동 사항을 정리하고 해양 레포츠 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한 용역의 최종 결과를 점검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강릉시 어촌 활성화 연구회는 연구된 결과를 바탕으로 강원특별자치도의 ‘동해안 해양레저관광 활성화 전략’과 연계한 최적의 정책 방향을 제시하여 강릉시의 해양 레포츠 산업 경쟁력을 제고할 계획이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