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순천시의회 의대특위, 후반기 구성 후 첫 회의 열어

순천시・순천대학교와 해법 찾기 위한 열띤 논의로 본격적인 활동 개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06 [14:06]

순천시의회 의대특위, 후반기 구성 후 첫 회의 열어

순천시・순천대학교와 해법 찾기 위한 열띤 논의로 본격적인 활동 개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06 [14:06]

▲ 순천시의회 의대특위, 후반기 구성 후 첫 회의 열어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순천시의회는 지난 5일 폐회 기간 중 ‘국립순천대학교 의과대학 유치 지원 특별위원회’ 회의를 개최하여 순천에 의과대학을 유치하기 위한 논의를 진행했다.

이날 회의는 순천시 관련 부서와 순천대학교 의과대학설립추진단의 활동 상황 보고 및 향후 계획 발표로 시작되었으며, 각 기관의 구체적인 상황과 입장을 청취하고 이어 의대특위의 활동 계획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의대특위는 이번 회의를 시작으로 각 기관 간 협력과 소통 체계를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며, 특히 전라남도가 오는 9일, 도민 의견수렴을 위한 공청회를 진행할 것으로 알려짐에 따라 상황을 예의 주시하며 공동으로 적극 대응해 나갈 예정이다.

서선란 위원장은 “각 기관의 역할은 다르지만 의과대학 유치의 필요성과 설립에 대한 열망은 모두가 일치한다”며,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해 순천에 의과대학을 반드시 유치할 것”이라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지난 6월 전반기 활동을 마무리한 의대특위는 후반기에 서선란 위원장과 최현아 부위원장을 비롯해 나안수, 유영갑, 정홍준, 김미연, 신정란, 우성원, 이향기, 이세은, 장경원 의원으로 새롭게 구성되어 활동 중이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