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인천시의회 정해권 의장, 냉방 중단에 따른 해결방안 모색

피해 주민과 해당 업체 관계자 만나 중재안 마련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11 [14:53]

인천시의회 정해권 의장, 냉방 중단에 따른 해결방안 모색

피해 주민과 해당 업체 관계자 만나 중재안 마련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11 [14:53]

▲ 인천시의회 정해권 의장, 냉방 중단에 따른 해결방안 모색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인천광역시의회 정해권 의장이 최근 송도국제도시 고층 아파트에서 에어컨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발생한 주민 피해 상황을 듣고 문제해결에 나섰다.

정해권 의장은 최근 시의회 의장실에서 이강구 시의원, 입주자 대표회, 포스코이앤씨 관계자 및 인천경제청 공무원 등과 만나 송도국제도시 내 한 고층 아파트 에어컨 미작동에 따른 냉방 중단 문제해결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입주자대표의 입장과 포스코이앤씨 관계자 의견을 듣고, 서로 간의 타협점을 찾아가며 중재안을 마련하는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이날 해당 아파트 입주자대표는 냉방 중단에 따른 피해 상황에 대해 대책 마련을 요구했고, 포스코이앤씨는 시방서에 명시된 정상 자재 사용 및 하자보수 기간 만료를 주장하며 입장 차를 좁히지 못했다.

이에 정 의장은 송도국제도시의 명성에 걸맞도록 주민과 시공사가 최대한 빠르게 의견을 조율․협의해서 주민 피해를 최소화하는 방안을 찾을 수 있도록 중재했다.

정해권 의장은 “주민과 시공사 측과의 입장 차를 직접 들어보니 서로 간의 이해점을 마련하지 않는 한 갈등의 골은 더욱 깊어질 수 밖에 없다”면서 “이번 간담회를 통해 주민들뿐 아니라 포스코이앤씨에서도 서로 간의 상생점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는 또 “인천시는 송도국제도시로서의 명성을 높이고자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며 “세계적인 명품 도시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포스코이앤씨와 같은 대기업의 대승적 차원의 지원 또한 요구된다”고 덧붙였다.

이에 포스코이엔씨 측은 원만한 문제해결을 위해 내부 검토를 거쳐 향후 입장을 밝힐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