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고창군, ‘제28회 고창해풍고추축제’ 성대한 막 올려

“맛있게 매운 맛! 자연을 담은 고창해풍고추!”

차영례기자 | 기사입력 2024/08/23 [13:53]

고창군, ‘제28회 고창해풍고추축제’ 성대한 막 올려

“맛있게 매운 맛! 자연을 담은 고창해풍고추!”
차영례기자 | 입력 : 2024/08/23 [13:53]

▲ 고창군, ‘제28회 고창해풍고추축제’ 성대한 막 올려


[핫타임뉴스=차영례기자] ‘제28회 고창해풍고추축제’가 23일 오전 고창군 농산물유통센터에서 사흘간의 일정으로 개막했다.

이날 오전 11시에 열린 개막식에는 심덕섭 고창군수와 조민규 고창군의회 군의장 및 군의원, 윤준병 국회의원, 김만기 전북특별자치도의회 도의원, 김성수 전북특별자치도의회 예산결산위원장, 송진의 해풍고추축제 위원장, 지역주민 500여명이 함께했다.

식전에는 14개 읍면이 하나되는 마음으로 해풍고추 비빔밥 퍼포먼스가 열려 축제장을 방문한 모든 관광객들과 나눴다.

축제는 ‘맛있게 매운 맛! 자연을 담은 고창해풍고추!’를 주제로 25일까지 열린다.

고창군 고추 재배 농가와 소비자간 직거래 장터를 비롯해 고추 할인 쿠폰 행사를 통해 저렴한 가격에 품질 좋은 고추를 구매 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

또 김치 만들기 체험, 고추장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체험행사와 함께 해풍고추 비빔밥 나눔행사, 우리동네 가수왕! 선발대회, 고창 사랑 퀴즈 이벤트, 버스킹 공연 등 가족과 함께 참여 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고창 해풍고추는 게르마늄 성분이 풍부한 고창 황토에서 깨끗하고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고 자라 병해충에 강하고 표피가 두꺼우며 특유의 매콤한 맛과 향을 지니고 있어 예로부터 김장김치에 사용하는 최고의 고추로 알려져 있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좋은 농산물을 길러내시느라 고생하신 농민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그간의 피로와 한여름의 무더위를 이번 축제를 통해 모두 털어버리는 즐거운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차영례기자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스스로 부단히 채찍질하겠습니다.
정도를 벗어나지 않는 참 언론의 모습을 지켜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경천뉴스는 독자와 늘 같이 호흡하고 고민하는 친구가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