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용인소방서, 추석 명절 대비 숙박시설 화재예방 컨설팅 실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02 [18:20]

용인소방서, 추석 명절 대비 숙박시설 화재예방 컨설팅 실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02 [18:20]

용인소방서(서장 안기승)는 지난 2일 추석 명절을 대비하여 역북동에 위치한 숙박시설더트리니 호텔을 방문하여 화재 예방을 위한 컨설팅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 호텔은 화재의 예방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특급 소방안전관리대상물로 지정된 곳으로 총 710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주말과 휴가철 등 성수기에는 대부분의 객실이 단체 손님들로 가득 차며, 이 중 약 100실은 인근에 위치한 용인대학교에서 기숙사로 활용하고 있어 화재 시 인명피해의 우려가 크다.

이번 컨설팅에서는 최근 화재 사례 공유 및 피난 대피요령 교육 피난·방화시설 폐쇄 및 장애물 적치 금지 숙박시설 내 피난구조 설비(완강기 등) 사용법 안내 및 유지·관리 실태 확인 투숙객 입실 시 화재 안전관리 당부 장기 투숙객 객실 내 화기 취급 금지 안내 등의 내용을 중점적으로 다루었다.

안기승 서장은 숙박시설은 화재 발생 시 인명피해의 가능성이 매우 크므로, 관계인이 평소에도 경각심을 갖고 소방시설을 철저히 유지·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안타까운 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반드시 화재 예방에 만전을 기해주시길 당부드린다라고 전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