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동시의회 박치선 의원, 농특산물 명인 육성 조례 대표발의

지역 농업 발전 선도할 분야별 명인 발굴 및 육성 계획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04 [11:29]

안동시의회 박치선 의원, 농특산물 명인 육성 조례 대표발의

지역 농업 발전 선도할 분야별 명인 발굴 및 육성 계획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04 [11:29]

▲ 안동시의회 박치선 의원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안동시의회 박치선 의원(용상)이 안동 농특산물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농특산물 생산, 제조·가공 분야 명인 발굴 및 육성에 관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했다.

9월 3일 열린 제252회 안동시의회 임시회 경제도시위원회에서 박치선 의원이 대표발의한‘안동시 농특산물 명인 육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이 원안가결 됐다.

이번 조례안은 지역 농특산물의 생산 제조·가공 분야 명인을 발굴하여 지역 농업의 핵심리더로 육성·지원하기 위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으로써, 주요 내용으로 ▲명인의 자격과 지정절차 ▲행정적·재정적 지원사항 ▲명인지정위원회 기능 및 구성 ▲명인 사후관리 등을 담고 있다.

박치선 의원은 “안동은 사과와 생강, 참마, 고추, 우엉 등 5대 농산물을 전국에서 가장 많이 생산·유통하는 곳이자 안동찜닭, 헛제사밥, 한우, 간고등어, 문어 등 다양한 특산물과 먹거리가 발달한 곳이다”라며, “지역의 농특산물과 음식 분야 명인을 발굴·육성함으로써 지역 농업 발전을 선도하고 나아가 관광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