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순천시의회 김태훈 의원, 순천시 장애인 및 보호자의 알 권리 제고와 정보격차 해소를 위한 조례안 발의

장애인의 정보접근성 증진으로 지역사회 참여 기반 마련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09 [15:23]

순천시의회 김태훈 의원, 순천시 장애인 및 보호자의 알 권리 제고와 정보격차 해소를 위한 조례안 발의

장애인의 정보접근성 증진으로 지역사회 참여 기반 마련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09 [15:23]

▲ 순천시의회 김태훈 의원, 순천시 장애인 및 보호자의 알 권리 제고와 정보격차 해소를 위한 조례안 발의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순천시의회 김태훈 의원(더불어민주당, 조곡·덕연)이 대표 발의한 '순천시 장애인 및 보호자의 알 권리 제고와 정보격차 해소를 위한 조례안'이 지난 6일 제28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됐다.

김태훈 의원에 따르면 이번 조례안은 순천시민의 5.6%에 해당하는 정보 취약계층인 장애인과 그 보호자가 겪는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알 권리를 제고하여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과 복리증진에 이바지하고자 제정됐다.

조례안을 살펴보면 ▲실행계획의 수립 및 실태조사 ▲추진사업 ▲위탁 ▲홍보 및 포상 등을 주요 내용으로 담고 있다.

특히, ▲장애인 및 보호자의 알 권리 제고와 정보격차 해소를 위한 콘텐츠 보급 ▲장애인 및 보호자의 지능정보화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 ▲장애인 정보통신보조기기 보급 등의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근거를 마련했다.

김태훈 의원은 “정보 취약계층인 장애인과 그 보호자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디지털 정보 접근권을 강화하여 정보격차 해소에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조례를 발의했다”며, “앞으로도 장애를 이유로 지역사회에서 고립되는 사회 구성원이 없이 모두가 행복한 순천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