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전라남도의회 김정이 도의원, 아동복지시설이 나눔과 희망의 공간이 되어 달라

돌봄 취약 환경 개선 위해 지역아동센터의 역할 강화와 꾸준한 지원 필요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11 [11:48]

전라남도의회 김정이 도의원, 아동복지시설이 나눔과 희망의 공간이 되어 달라

돌봄 취약 환경 개선 위해 지역아동센터의 역할 강화와 꾸준한 지원 필요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11 [11:48]

▲ 전라남도의회 김정이 도의원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전남도의회 김정이 의원(더불어민주당, 순천8)은 9월 11일 추석을 앞두고 순천시 소재 ‘금당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시설 종사원들을 격려했다.

금당지역아동센터는 맞벌이 가정이 많은 지역에 위치하여 돌봄이 필요한 저소득·다문화·한부모 가정과 지역사회 아동의 보호ㆍ교육 건전한 놀이문화 제공ㆍ지역사회 연계 등 아동의 건전육성을 위해 종합적인 아동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정이 의원은 종사자들과의 대화에서 “한 아이를 키우기 위해서는 온 마을이 필요하다”며 “아이들이 바르게 성장하기 위해서는 부모님의 역할도 중요하지만, 지역아동센터가 공동체로써 함께 노력할 수 있는 나눔과 희망의 공간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김 의원은 “현대사회에서 자칫 돌봄이 소홀할 수 있는 아이들을 믿고 맡길 수 있는 지역아동센터가 있다는 것만으로도 복지 사각지대 해소 등 지역사회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이 크다”며 “지역아동센터와 지역사회가 협력을 위한 토대 마련과 꾸준한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