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서울특별시의회 김영옥위원장『2024 서울우먼업페어』행사에 참석, 취업에 도전하는 여성 참여자들 격려

김영옥 위원장, “ 양육 친화적인 기업문화 확산에 참여한 채용기업과 경력 단절을 이겨내고자 지원한 참여자들에게 응원과 격려”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12 [19:11]

서울특별시의회 김영옥위원장『2024 서울우먼업페어』행사에 참석, 취업에 도전하는 여성 참여자들 격려

김영옥 위원장, “ 양육 친화적인 기업문화 확산에 참여한 채용기업과 경력 단절을 이겨내고자 지원한 참여자들에게 응원과 격려”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12 [19:11]

▲ 김 영 옥 의원 (국민의힘, 광진구 제3선거구)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서울특별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영옥 위원장(국민의힘, 광진3)은 9월 11일 오전 11시 서울시동부여성발전센터에서 진행된'2024 서울우먼업페어'행사에 참석하여 경력 단절을 이겨내고, 취업에 도전하는 여성 참여자들을 격려했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서울우먼업 페어’는 서울시의 저출생 극복책 「탄생응원 서울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임신과 출산, 육아 등으로 경제활동이 중단된 여성들의 재취업과 사회복귀를 지원하는 「서울우먼업프로젝트」 참여자들에게 폭넓은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양육 친화적인 기업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시작했다.

행사에는 김영옥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 김선순 서울시 여성가족실장, 윤재삼 광진구 부구청장, 서울시동부여성발전센터 등 관계자 약 100명이 참석했고, 구직 여성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기업채용관, 취업지원관, 특별강연, 부대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김영옥 보건복지위원장은 축사에서 “양육 친화적인 기업문화 확산에 참여한 채용기업과 경력 단절을 이겨내고자 이 자리에 지원한 참여자들의 용기에 응원의 박수를 보낸다”라며 “이번 행사가 여성들의 재취업과 경제활동의 기회를 제공하는 좋은 자리가 됐으면 한다”라고 했다.

이어 “아직도 여성들의 경제활동 참여도가 낮은 것이 현실이며 극복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하다”라며 “임신과 출산, 육아 등으로 경제활동이 중단된 여성들의 재취업과 사회복귀를 위해 서울시와 함께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라고 했다.

마지막으로 김영옥 위원장은 “여성의 경제적 자립과 사회적 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프로그램들이 지역사회의 발전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서울시의회도 지역별 특성을 고려한 여성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라고 약속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