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공감행정 박차' 동작구, 공약이행 주민배심원제 운영

민선8기 공약이행 현황 점검 … 주민배심원단 위촉 및 안건 논의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18 [08:38]

'공감행정 박차' 동작구, 공약이행 주민배심원제 운영

민선8기 공약이행 현황 점검 … 주민배심원단 위촉 및 안건 논의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18 [08:38]

▲ 박일하 동작구청장이 동작구 주민배심원 회의에서 인사말씀을 하고 있다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동작구가 민선8기 공약사업에 대한 이행현황을 점검하고 공약 조정안건의 적정 여부를 심의하기 위한 ‘주민배심원단 1차 회의’를 17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앞서 구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와 함께 동작구에 거주·생활하는 20대~60대 이상 주민들을 대상으로 무작위 추첨하고, 성별·연령·지역을 고려해 총 35명의 주민배심원단을 구성했다.

이어 17일 14시 구청 대강당에서 1차 회의를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시동을 걸었다.

이날 회의는 ‘한국매니페스토 운동과 주민배심원’에 대한 강의로 시작해 ▲위촉장 수여, ▲분임 구성(5개) 및 안건 선정 등으로 내실 있게 진행됐다.

위촉된 주민배심원단은 이번 1차 회의 결과를 바탕으로 추후 2차, 3차 회의를 통해 공약사업에 대한 중점 질의·응답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아울러 현장 답사, 담당자 면담 등 활발한 분임(분과) 활동을 진행해 심의안건에 대한 최종 권고안을 제시할 계획이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구민과의 약속인 공약사항을 반드시 지키기 위해 주민배심원단을 운영하고 있다”며, “적극적이고 다양한 의견을 받아들여 공약사업이 더 탄탄하게 이행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