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서구 주엽1동 마을축제 추진 위원회는 지난 6월 25일(토) 궁골어린이공원에서 ‘마을은 놀이터다!’라는 주제로 제13회 주엽1동 마을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코로나19로 지친 지역주민들의 일상 회복을 기원하고 세대 간 소통과 화합을 위한 자리로 마련됐으며, 사회자와 무대 없이 소음을 최소화한 청정 축제로 진행됐다.
주엽1동 마을축제 추진위원회는 2022년 두 번의 마을축제를 계획하고, 그 첫 번째 마을축제를 ‘어린이 놀이터’란 주제로 아이들의 안전하고 행복한 놀이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상상 놀이터(레일 기차), 체험 놀이터(버블쇼, 눈 조각 체험), 프리마켓 놀이터(버스킹, 자원순환 나눔 장터)로 구성했다.
또한, 주엽1동 주민자치회가 ‘나눔장터’로 함께 참여해 탄소중립 실천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재활용, 새활용품의 교환 외에도 소창 행주만들기, 고체 치약 만들기 등을 진행해 지역주민의 참여를 높였다. 최성병 주엽1동 마을축제 추진위원회 대표는“오랜만에 즐겁게 마을 축제를 즐기는 주민의 모습을 보니 보람을 느낀다”라며 “‘청소년 세대와의 소통’이란 주제로 개최 예정인 두 번째 마을축제도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