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양주시 양주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도전! 여름을 이기는 부채 만들기’사업 실시

노영찬 기자 | 기사입력 2022/06/27 [13:42]

양주시 양주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도전! 여름을 이기는 부채 만들기’사업 실시

노영찬 기자 | 입력 : 2022/06/27 [13:42]

양주시 양주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4일 양주2동 경로당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도전! 여름을 이기는 부채만들기’ 사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양재영 위원님이 재능기부로 강사를 하고, 협의체 위원들의 수업보조로 진행되는 사업으로 어르신들이 직접 부채에 그림을 그리면서 여가생활을 즐기도록 도왔다.

 

‘도전! 여름을 이기는 부채 만들기’는 지난 20일부터 24일까지 관내 대방경로당 외 5개소 경로당을 방문하며 실시했다.

 

이날 참석한 어르신은 “오랜만에 물감과 붓을 만지면서 그림을 그린 것이 까마득한데 좋은 사업을 해서 너무 고맙고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부채를 만드니 오랜만에 성취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박금순 위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어르신들의 우울감이 높아졌는데 경로당에서 어르신들의 안부도 묻고 즐거움을 드리게 되어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즐거워할 사업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송미애 양주2동장은 “위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주변 이웃들이 행복해지는걸 느낀다”며 “앞으로도 많은 활동이 이루어지도록 여러방면으로 돕겠다”고 말했다.
노영찬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