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양시청소년재단 노사 공동 인권헌장 채택

‘사람 중심의 청소년 인권 도시 안양 선도’

노영찬 기자 | 기사입력 2022/06/28 [10:51]

안양시청소년재단 노사 공동 인권헌장 채택

‘사람 중심의 청소년 인권 도시 안양 선도’
노영찬 기자 | 입력 : 2022/06/28 [10:51]

안양시청소년재단 노사협의회는 지난 27일 만안청소년수련관 둥글레실에서 2022년도 2분기 노사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한 가운데, 노사 공동으로 인권 경영 실천을 위한 안양시청소년재단 인권헌장을 채택했다.

 

재단은 인권, 노동, 환경 등과 관련한 국제기준과 규범을 준수하고 인권 보호를 위해 책임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하고자 경영진과 근로자가 함께 인권헌장을 채택하고 인권 경영 실천을 위한 임직원의 결의를 다졌다.

 

재단은 올해 초 ‘사람 중심의 청소년 인권 도시 안양 조성’을 위한 안양시청소년재단 인권경영 실행계획을 수립한 가운데, ▲분기별 노사협의회 운영 ▲반부패 청렴 계획 수립 및 청탁금지법 헬프데스크 운영 ▲직장 내 괴롭힘 신고센터 운영 ▲갑질 실태 파악 설문조사 실시 등 인권경영 실천을 위해 내부적으로 관련 규정을 제정하고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안양시청소년재단은 올해 하반기 중 인권경영 세칙을 제정하고 인권경영위원회를 구성하는 등 인권경영 이행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방침이다.

 

조희련 대표이사는 “지역과 함께 하는 시 출연기관으로서 청소년 인권 보호는 물론 임직원, 협력사, 고객, 지역사회 등 모든 이해 관계자를 대상으로 인권 존중의 책무를 다할 것” 이라고 밝혔다.
노영찬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