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소방서 물놀이 안전사고 대비, 119시민수상구조대 운영!연천소방서 물놀이 안전사고, 119시민수상구조대가 지킨다.
연천소방서는 오는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2달간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및 안전한 환경 제공을 위해 119시민수상구조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119시민수상구조대는 수난구조 관련 자격증 소지자와 의용소방대원 등 146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이들은 ▲한탄강 캠핑장 ▲한탄강 교통랜드 ▲좌상바위 ▲임진강 비룡대교 ▲임진강 북삼교 ▲동막골 자라바위 등 6개소에 4명씩 일일 24명이 근무하게 된다.
주요 활동 내용으로는 ▲물놀이 장소에서의 인명구조 및 위험제거 활동 ▲익수사고방지 안전조치 및 수변 예찰활동, 미아찾기 ▲사고 발생 시 환자 응급처치 ▲피서객 대상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교육 등이다.
이선영 연천소방서장은 “휴가철을 맞아 즐겁고 안전한 여행을 위해 기본적인 물놀이 안전수칙을 준수하는 것이 중요하다.” 며 “여름철 피서지로 방문객이 많은 연천군에 단 한명의 물놀이 인명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119시민수상구조대가 큰 역할을 해줄 것.” 이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해 여름 연천군 119시민수상구조대는 현장응급처치 27회, 현장 안전계도 및 조치 1,402건 등을 실시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