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김포시 양촌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규위원 위촉

“우리 지역 복지안전망 저도 책임질게요”

노영찬 기자 | 기사입력 2022/06/30 [10:15]

김포시 양촌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규위원 위촉

“우리 지역 복지안전망 저도 책임질게요”
노영찬 기자 | 입력 : 2022/06/30 [10:15]

김포시 양촌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9일 신규위원 1명을 위촉했다고 밝혔다.

 

이날 위촉된 홍예원 위원은 다년간 공동주택 주거행복지원센터장으로 쌓아온 경력과 과거 노인, 장애인 등 어려운 이웃에 대한 남다른 마음가짐으로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도움의 손길을 내밀었던 사연이 눈에 띈다.

 

이처럼 풍부한 경력과 봉사의 마음으로 무장된 홍 위원은 앞으로 관내 복지사각지대 및 복지자원 발굴 등 다양한 사회보장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기일 공공위원장(양촌읍장)은 “양촌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김포시에서 가장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는 만큼, 적극적인 자세로 임하시어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큰 역할을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동준 민간위원장(김포시장애인단체연합회장)은 “양촌읍 협의체 위원님들 간 협력과 소통을 바탕으로 더욱 활력있는 조직으로 거듭나는 한편,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분들 중 한 분이라도 더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제4기 양촌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2명의 위원으로 운영 중이었으나, 신규위원 1명이 추가로 영입하면서 23명으로 늘어났으며, 복지 관련 전문가, 마을대표 등으로 구성돼 전문성과 각종 인적?물적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핵심적 역할을 맡아오고 있다.
노영찬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