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이천시노사민정협의회, 물류환경 안전을 위한 노사민정 상생 교육 및 토론회 개최

노영찬 기자 | 기사입력 2022/06/30 [19:10]

이천시노사민정협의회, 물류환경 안전을 위한 노사민정 상생 교육 및 토론회 개최

노영찬 기자 | 입력 : 2022/06/30 [19:10]

이천시 노사민정협의회는 23일 마장면 행정복지센터에서 물류센터가 밀집되어 있는 마장면 거주 주민들과 마장119 안전센터장, 노사관계 및 물류환경 전문가 등이 한자리에 모여 마장면 물류환경 안전을 위한 상생 교육 및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노사민정 상생교육은 win-win 노사관계연구소장 윤광희 교수의 물류기업과 마을주민의 물류환경 안전에 대한 상생적 대화의 필요성을 주제로 한 교육 및 한경대학교 글로벌물류학과 안성진 교수의 물류센터와 주민 간 화합과 불화합사례 강의를 진행했다.

 

특히 이날 교육과 토론회를 통해 지역을 사랑하고 아끼는 마음으로 마을과 기업이 공존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방법을 논의하는 사회적 대화의 장을 마련하는 계기가 됐다.

 

이날 참석한 마을 관계자는 “이번 만남을 통해 물류기업과 그동안 쌓인 묵은 감정을 털어놓고 주민들과의 공감대를 형성하며 사회적 대화를 위한 기틀을 마련하는 출발점이 되었다며, 앞으로 지역발전 및 마을환경안전을 위해서는 마을과 기업, 정부의 사회적 대화를 통한 노사민정의 역할의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 및 토론회 개최를 시작으로 이천시노사민정협의회는 마을과 물류기업의 상생을 위한 지역사회와의 원활한 네트워크 구축, 산업재해 제로화, 사람중심 물류체계 유지, 중대재해 예방, 고용안전망 확대를 위한 사업을 계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노영찬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