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6월 21일, 28일 양일간 경기복지재단 지원으로 시 협의체 및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 방안 등의 세부 과업을 도출하고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중장기 발전전략 수립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제5기 김포시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TFT 위원과 실무분과장, 14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담당 팀장, 주무관 등 40여 명이 참여하여 협의체에 대한 이해 정립과 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1회차 워크숍에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정의 및 역할, 강·약점 파악을 통해 발전전략을 모색하고, 2회차는 시 협의체와 읍·면·동 협의체의 과업 실현을 위한 계획 수립을 통해 세부 과업을 도출하기 위해 주민주도 형식으로 김포시 및 읍면동 직원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김포시 강영화 복지과장은 “전국의 지자체가 실시하고 있는 제5기(2023년~2026년)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진행하고 있는 해인 만큼 이번 워크숍에서 나온 소중한 의견들을 연구진들과 함께 분석 검토하여 보장계획 수립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