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담당자 역량 강화 교육 개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간사인 복지팀장과 서기 담당 직원 대상 맞춤형 역량 강화 교육 실시
광명시는 7월 1일 18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간사인 복지팀장과 서기 담당 직원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 지원을 위해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담당자의 역할 ▲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와 동 협의체 활동의 관계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구축 사업의 이해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연계 ▲동 특성화 사업의 이해 등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을 다뤘다.
시 관계자는 “이번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지역 내 취약계층을 적극 발굴하고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연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광명시 18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의 실정에 밝고 마을 복지에 열의가 있는 지역주민 396명으로 구성되어, ▲복지사각지대 발굴 ▲복지자원 발굴 및 맞춤형 복지 지원 ▲마을 복지 계획수립 ▲동 지역특성화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현재까지 5,161건의 방문 상담과 7,167건의 자원 연계를 하는 등 광명시의 취약계층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