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고양시, 청년작가 전시회 개최

7. 13. ~ 7. 17. 회화, 조각, 일러스트 등 고양시 청년 작가 작품 한 자리에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7/04 [08:19]

고양시, 청년작가 전시회 개최

7. 13. ~ 7. 17. 회화, 조각, 일러스트 등 고양시 청년 작가 작품 한 자리에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7/04 [08:19]

고양시 청년이 직접 기획한 청년작가 전시회 ‘청년들__을 그리다’가 7월 13일부터 17일까지 고양아람누리 갤러리누리 제1전시장에서 열린다. 고양시 청년작가들의 회화, 조각, 일러스트, 웹툰 등 다양한 장르의 미술 작품을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전시회다.

 

본 사업은 경기도 청년공동체 활동지원 공모사업으로 진행되는 사업으로 행정안전부와 경기도가 연계해 청년이 주체적으로 지역 활동에 참여하고 청년 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각 공동체에 최대 800만원의 활동비를 지원한다.

 

고양시에서는 청년단체 봄햇살스튜디오가 관내 경력 단절 청년 작가와 작가 지망생이 협력하고 자립할 수 있는 방향을 모색할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전시회에서는 이미 여러 차례 전시회를 개최한 김우진 작가 등 발달장애인 청년작가의 작품뿐 아니라 개인전과 그룹전을 다양하게 거쳐 온 청년작가들의 회화, 조각, 일러스트, 웹툰 등 다양한 장르의 미술 작품을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다.

 

청년작가 19인(BAAS, Greyson J, 남지형, 레레, 미음, 밀양, 송현구, 오호, 이나임, 한우주, 김은지, 김우진, 김민주, 신수아, 양서연, 이규재, 이상민 이유림, 이지영)의 작품과 청년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도움을 준 멘토 작가 4인(김지선, 권태순, 김지열, 연영애)의 작품 약 50점이 전시된다.

 

고양시 관계자는 “본 전시회가 코로나19로 위축됐던 청년공동체에 활력을 불어넣기를 바란다”며, “지역에 대한 청년의 관심과 자발적인 참여로 진행되는 사업인 만큼 많은 시민께서 방문하셔서 청년작가들의 열정을 응원해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