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도서관아 여름을 부탁해~” 동두천시립도서관 여름맞이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시립도서관 시원한 여름을 맞이하는 북큐레이션 진행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7/05 [14:01]

“도서관아 여름을 부탁해~” 동두천시립도서관 여름맞이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시립도서관 시원한 여름을 맞이하는 북큐레이션 진행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7/05 [14:01]

동두천시 평생교육원 시립도서관은 오는 2022년 7월부터 8월까지 여름을 맞이하여 여름 북큐레이션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도서관에서 즐길 수 있는 ‘도서관아 여름을 부탁해’ 북큐레이션이 도서관 1층 복도에서 개최된다. ‘아동문학계 노벨상’이라 불리는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 상을 받은 이수지 작가의 ‘물이 되는 꿈’, ‘여름이 온다’, ‘파도야 놀자’와 고혜진 작가의 ‘어느 여름날’, 신혜원 작가의 ‘나의 여름’ , 이지현 작가의 ‘마지막 섬’ 등 여름을 주제로 한 그림책과 도서 40여 권을 선보인다.

 

도서관 1층 아동실에서도 여름을 주제로 한 북큐레이션과 핀란드의 대표 캐릭터인 ‘무민’을 주제로 한 도서 전시를 진행한다.

 

또한 선착순 100명에게 비치백을 배부, 도서관 내에서 스티커와 네임펜으로 꾸며 보는 ‘비치백 만들기’ 체험과 시립도서관을 세 번 방문하여 도장을 받으면 소정의 선물을 지급하는 ‘여름방학 도서관 방문 도장 찍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외에도 7~8월 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행사의 일환으로 ‘자개 그립톡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전통 공예인 자개의 끊음질 기법으로 그립톡을 만들어 보는 체험으로 7월 30일 토요일 10시와 8월 31일 수요일 14시에 진행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여름을 맞이하여 지역주민 누구나 도서관에서 즐길 수 있는 북큐레이션과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무더운 여름, 시립도서관에서 책과 함께 시원하고 건강하게 여름 나기를 하시길 바란다”며 도서관 이용을 적극 권장하였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