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남양주시 진접읍, 진접 어울림협의체 정례회의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7/06 [17:02]

남양주시 진접읍, 진접 어울림협의체 정례회의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7/06 [17:02]

남양주시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센터장 이용복)는 지난 5일 진접읍 어울림협의체 소속 20개의 단체가 진접읍사무소 3층 대회의실에서 정례회의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이용복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장, 김기철 진접읍 주민자치위원장 등 20명의 어울림협의체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접읍 주민총회를 진행했으며, ESG 환경혁신 추진단 활동 현황 등을 공유하고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진접 어울림협의체는 지역문제를 함께 해결하기 위해 지역의 25개의 단체가 뜻을 모아 결성한 모임으로, 2017년 결성 이후 2018년 왕숙천변 꽃길 및 부평리 마을공동체 정원 조성 사업, 2019년 장승배기 다담정원 조성 사업 등을 추진한 바 있으며 올해 대부분의 단체가 ‘진접읍 ESG환경혁신 추진단’ 활동에 활발히 참여하고 있다.

 

이용복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장은 “지역의 문제를 자발적인 주민 모임을 통해 해결해 나가도록 돕는 어울림협의체는 진접읍의 자랑이다.”라며 “다양한 주민들의 민의가 반영되는 주민총회를 만들기 위해 읍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김기철 진접읍 주민자치위원장은 “어울림협의체에서 주민 누구나 참여하는 풀뿌리 민주주의의 공론장인 ‘주민총회’를 개최해 감회가 새롭다.”라며 “자유롭게 마을 의제를 발굴해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마을사업을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