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평생교육과 세종도서관은 오는 7월 13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2022년 상반기 유명작가 초청 특강’으로 서경덕 교수를 초청하여 강연을 진행한다.
서경덕 성신여자대학교 교양교육대학 교수는 한국 홍보전문가로서 세계에 한국의 이미지가 없는 것에 아쉬움을 느끼고 한국의 문화와 역사를 알리기 위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기획?추진하였으며, 잘못된 역사 왜곡을 바로 잡기 위하여 뉴욕타임스, 월스트리트저널 등에 독도, 일본 강제징용 관련 광고를 싣기도 하였다.
이번 강연에서 그는 ‘세계를 향한 무한도전’을 주제로, 한국을 홍보하기 위해 전 세계를 누비며 경험한 생생한 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특강은 ‘2022 여주 청소년 같이 한마당’과 연계하여 진행되는 강연으로 관내 청소년 2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서경덕 교수의 적극적인 실행력과 현실감 있는 경험담이 청소년들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장지순 평생교육과장은 “이번 강연으로 우리 청소년들이 올바른 역사 인식과 과감한 도전정신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평생교육과는 매년 저명한 작가와 문화예술인 등을 초청해 시민들과 만남의 자리를 마련하고 있으며, 시민들이 인문학적 소양을 쌓을 수 있도록 지속해서 인문학 특별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