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천면, ‘효(孝) 나눔’ 독거 어르신 생신 선물 전달 어르신~ 생신 축하드리고, 항상 건강하세요
강천면은 지난 7일 강천면에 거주하는 강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행복드림사랑단 결연대상 독거 어르신 가정을 방문하여 생신축하 케이크와 제철과일을 선물했다.
강천면에서는 강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독거 어르신 세대를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안부를 살피고, 도움이 필요한 것을 찾아서 전달하는 1:1 맞춤돌봄서비스인 ‘행복드림사랑단’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결연대상 어르신들의 생일을 맞아 위원들이 함께 모여 축하해 드리는 뜻깊은 시간도 마련하고 있다.
최근 코로나 확산으로 인하여 많은 인원이 참석하지 못하고, 소수의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어르신 댁을 방문하여 생신축하 케이크를 전달하면서 어르신을 축하하고 건강상태를 살폈다.
오늘 생신을 맞이하신 어르신께서는 “면사무소에서 내 생일을 어떻게 알고 이렇게 찾아왔느냐. 강천면에서 생활하면서 면에서 생일케이크를 받는 건 처음이다. 그리고 과일까지 준비해 주어 너무 행복하다. 기억에 오래 오래 남을 것 같다. 바쁘신데 방문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씀하시며 행복한 미소를 지으셨다. 김주남 강천면장은 “오늘 생일을 맞이하는 어르신께 진심으로 축하의 인사를 드린다. 코로나로 인해서 집에 홀로 계신 시간이 많은 어르신들을 위해서, 안부도 확인하고 오늘처럼 생일축하 파티도 함께 열어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해 주신 것에 대해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어르신을 공경하고 섬기는 ‘효(孝)’를 적극 실천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