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과천시·의왕시 대표 청소년 연합교류활동 “으랏차차! 운동회” 성황리 종료7개 기관 청소년운영위원회 연합 교류활동
안양시, 과천시, 의왕시 청소년수련시설을 대표하는 7개 기관의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지난 10일 연합교류활동 ‘으랏차차! 운동회’를 과천시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의거 청소년수련시설의 운영과 프로그램 모니터링을 통해 의견을 제시하는 등 청소년활동을 활성화하고 청소년의 참여를 보장하기 위하여 9세 이상 24세 이하 청소년 20명 내외로 구성된 청소년 참여 자치기구다.
청소년운영위원회 교류활동은 타 지역의 청소년수련시설에서 활동하고 있는 대표 청소년 간의 만남을 통해 활동 사례를 공유하고 우수사례를 발굴해보며 청소년들이 넓은 시야를 갖고 활동에 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데 의미가 있다.
이날 교류활동에는 ▲안양시(만안청소년수련관, 동안청소년수련관, 평촌청소년문화의집) ▲과천시(과천시청소년수련관, 과천시청소년문화의집) ▲의왕시(의왕시청소년수련관,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 등 7개 청소년운영위원회 소속 총 78명의 위원이 참여한 가운데, 우수 활동 사례 공유, 2022년도 하반기 활동 계획 공유, 연합 체육활동 등을 통해 친목을 다지며 상호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각 기관 및 소속 청운위는 이 날 상호교류를 위한 협약을 체결한 가운데, 앞으로 안양시, 과천시, 의왕시 7개 기관 청운위는 시설 모니터링 지원, 우수사례공유, 연합활동 진행 등 다양한 활동 운영 시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