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능곡동 주민자치회(회장 김경찬)는 지난 13일, ‘2022년 제1회 능곡동 주민총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능곡동 주민자치회가 구성된 이후 처음 열린 이번 주민총회는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됐으며 유튜브를 통한 실시간 방송도 병행해 주민 참여를 높였다.
이번 주민총회를 위해 능곡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월부터 마을의제 선정을 위한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이를 토대로 3개 분과에서 각각 2개의 의제를 최종 투표에 부쳤다.
7월 6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된 사전투표와 당일 현장투표 결과 ▲능곡동 Healing 한마음 걷기(1위, 130표) ▲능통 꿈꾸는 예술 전시회(2위, 113 표) ▲쓰담달리기(3위, 106표) 순으로 자치사업 우선순위가 결정됐다.
김경찬 능곡동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주민총회를 준비하면서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었다. 선정된 3개의 의제를 차질 없이 진행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신재홍 능곡동장은 “첫 번째 주민총회를 주민자치회 위원 및 주민 여러분들의 노력과 참여로 성황리에 마쳐서 기쁘다. 주민들이 꿈꾸는 행복한 능곡동을 만들기 위해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