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평생학습 마을활동가 39명 양성마을활동가 맞춤형 교육으로 평생학습 문화 정착과 마을 단위 학습생태계 조성
광명시는 지난 15일 평생학습원에서 ‘2022년 광명시 평생학습 마을활동가 역량강화 교육’ 과정을 이수한 마을활동가들에게 수료증을 교부했다.
이번 교육은 평생학습 마을활동가의 역량을 강화하고, 학습자 중심의 학습프로그램 개발 및 운용 능력 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평생학습마을활동가와 권역별실무위원회 위원을 비롯해 마을활동에 관심이 있는 시민 71명을 대상으로 지난 15일까지 총 5회에 걸쳐 진행됐다.
교육 과정은 ▲평생학습 및 평생학습 마을 이해 ▲평생학습과 마을 ▲마을특성에 맞는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 ▲실천과제 계획서 발표회 등 마을학습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과정을 모두 이수한 한 교육생은 “권역별실무위원으로서 마을활동가의 역할이 무엇인지 궁금했다”며, “마을평생학습 및 마을활동가에 대한 깊이 있는 공부를 통해 마을활동에 자신감이 붙었다”고 말했다. 평생학습원 관계자는 “평생학습 마을활동가 역량강화 교육은 작은 시작이지만, 여러 활동가들과 교류하고 정보를 공유하면 광명시 평생학습의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다”며, “평생학습 마을활동가를 위한 맞춤형 역량강화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평생학습 문화 정착과 마을 단위 학습생태계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