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는 1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각 부서와 동행정복지센터 및 산하기관 회계?구매 담당자를 대상으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공공구매 활성화 교육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사회적경제 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판로를 지원해 사회적경제 생태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브릿지협동조합 배성기 이사장이 강사로 나서 ▲광명시 사회적경제 현황 ▲사회적경제 기업의 이해와 제품 구매 필요성 ▲공공기관 민간위탁 활성화 방안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사회책임 조달 등의 내용을 설명했다.
배성기 이사장은 “사회적경제 기업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확대한다면 공공 사회적 파트너십을 통해 서비스 이용이 활성화되고 협력적 관리체계로 나아가게 될 것이다”고 공공구매 활성화를 당부했다.
시 관계자는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및 서비스의 구매는 사회적 배려의 대상이 아닌 사회적 가치 실현에 동참하는 것이다”며, “공공기관이 이러한 사회적 가치 실현에 동참할 책무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는 매년 사회적경제 제품 우선 구매 우수 부서를 포상하고, 지난 3월에는 2021년과 2022년 예산 분석을 통해 부서별 사회적경제 우선 구매 상담회를 가지는 등 공공구매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