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는 지난 12일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평택·송탄·안중보건지소 영양플러스사업 대상자의 부모 100가구를 대상으로 경기도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와 연계하여 아토피 피부염과 식품알레르기 주제로 비대면(ZOOM)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아토피 피부염·천식 원인과 예방관리를 위한 식품 첨가물의 확인 방법이나 여름철 목욕 방법 및 보습제 사용법, 스테로이드제 사용 방법 등 일상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교육으로 구성했다.
교육 후에 평소 육아를 하면서 아토피 피부염·천식 관련 궁금증들을 실시간으로 해결하며 대상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특강에 참석한 한 대상자는 “특강을 통해 막연하게만 생각됐던 아토피 알레르기 질환에 대해 이해하고 우리 아이의 여름철 보습 관리의 중요성을 알게 돼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만족감을 보였다. 영양플러스사업은 저소득층 임산부 및 영유아 중 빈혈, 저체중, 영양불균형과 같은 영양위험요인을 1가지 이상 보유하고 있는 대상을 선정해 매월 보충영양식품 지원과 영양교육, 가정방문, 영양평가 등을 실시해 스스로 영양관리를 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 영양개선을 유도하는 사업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