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남양주시 나눔리더’ 제빵소덤-㈜산수유케미컬, 취약 아동 위한 후원금 400만 원 전달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7/19 [15:05]

‘남양주시 나눔리더’ 제빵소덤-㈜산수유케미컬, 취약 아동 위한 후원금 400만 원 전달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7/19 [15:05]

남양주시는 19일 시장 집무실에서 취약 아동을 위한 지정 기탁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식에서는 진접읍에 소재한 제빵소덤(대표 강병선)과 ㈜산수유케미컬(대표 최영채),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나눔리더 인증패 전달식도 함께 진행됐다.

 

후원금은 ▶제빵소덤에서 ‘디딤씨앗통장’ 관련 후원으로 200만 원, ▶㈜산수유케미컬에서 보호 대상 아동을 위한 심리 치료 지원을 위한 후원으로 200만 원을 각각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지정 기탁했다.

 

‘디딤씨앗통장’은 취약계층 아동의 자립 지원을 위해 아동 또는 후원자가 매월 5만 원 한도 내에서 저축하면 그 금액의 2배를 정부에서 지원해 주는 1:2 매칭 자산 형성 지원 사업으로, 성인이 되면 자립에 필요한 금액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보호 대상 아동을 위한 심리 치료 지원은 보호자가 없거나 보호자로부터 이탈된 아동의 정서적인 안정을 도우며 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심리 치료에 필요한 부분을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제빵소덤 강병선 대표는 “‘디딤씨앗통장’이 어려운 형편에 처한 아동의 자립을 위해 사용되고 있다는 것을 알고 후원을 결정했다.”라고 밝혔으며, ㈜산수유케미컬 최영채 대표는 “여러 가지 사유로 부모의 보살핌을 받지 못하고 우울증 등 심리·정서적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는 아동이 많다는 소식을 접하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어 후원하게 됐다.”라고 후원 취지를 설명했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어려운 시기에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나눔을 통해 남양주시 아동들에게 희망을 전해 주고 계신 강병선 대표님, 최영채 대표님께 감사드린다.”라며 “지역 사회와 긴밀하게 협력해 양질의 아동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고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도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제빵소덤은 ‘디딤씨앗통장’의 정기 후원과 함께 지난해부터 다산1동 어르신 생신 잔치에 케이크를 후원해 오고 있으며, ㈜산수유케미컬은 매월 140만 원의 아동 장학금 정기 후원, 위기 아동 의료비 지원, 아동 방문 학습 교재비 지원 등을 통해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