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고양특례시, 사회복지시설 식중독예방 교육 실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7/22 [08:17]

고양특례시, 사회복지시설 식중독예방 교육 실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7/22 [08:17]

고양특례시가 여름철 식중독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사회복지시설 관리자와 급식종사자 136여명을 대상으로 식중독 예방 특별교육을 온라인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어린이, 노약자를 돌보는 50인 미만의 소규모 집단시설인 아동복지센터, 노인복지센터에서의 식중독 예방을 위해 이뤄졌다. 해당 시설은 아동 및 노인 등 식중독 발생시 위험이 큰 취약계층이 이용하는 시설로 식중독 안전관리가 반드시 필요한 곳이다.

 

시는 집합 교육으로 해당 교육을 준비하다가 종사자 간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온라인으로 전환했다. 교육일에는 101개소 기관 136여명이 접속해 교육을 수강했다.

 

이날 ▲식중독의 이해 ▲식중독 발생 현황 ▲계절별 식중독 발생원인 및 예방법 ▲급식소에서의 위생관리 등 급식소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위생관리 실천방법 교육이 이뤄졌다.

 

또한 영양사가 없는 소규모 복지시설에 대한 식단과 영양관리를 지원하는 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등록 안내도 이뤄졌다. 시는 소규모 복지시설에 위생관리 및 영양관리를 위한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사회복지시설에서 식중독 예방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지속적인 관심과 경각심을 가지고 식중독을 예방하기 위해 철저히 예방수칙을 지켜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