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제6기 블로그 시민기자단, 제3기 미디어크리에이터 위촉식 개최시와 57만 평택시민 간 소통 중추 역할 수행
평택시는 지난 23일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새롭게 구성된 제6기 블로그 시민기자단·제3기 미디어크리에이터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식을 개최했다.
시민기자단은 지역에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20대에서 60대까지 연령층과 직업도 주부, 학생, 개인사업자, 직장인 등 다양한 계층에 특색 있게 구성되었으며, 2013년 제1기를 시작으로 그동안 약 3,700여건의 지역 소식을 발행하여 시 공식 블로그 소통 창구의 역할을 담당해 오고 있다.
미디어크리에이터는 2019년 일반 시민들로 구성된 제1기 미디어크리에이터를 시작으로 150편의 다양한 시정홍보영상을 제작해왔으며, 특히 이번 3기부터는 일반 시민 크리에이터 외에 지역 유튜버 팀, 미디어 전공 대학생 팀 등으로 구성해 시민은 물론 영향력 있는 유튜버를 활용해 시민들의 관심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홍보영상을 제작할 계획이다.
이날 위촉식은 제5기 시민기자단, 제2기 미디어크리에이터 활동 유공자에 대한 표창과 제6기 기자단·제3기 미디어크리에이터 위촉장 수여 순서로 진행됐으며, 위촉식이 끝난 후에는 활동가이드 안내 및 SNS콘텐츠 제작 전문 강사와 함께하는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정장선 시장은 “지역 곳곳을 누비며 다양한 소식을 전달해 시와 시민사이에 소통의 중추 역할을 해온 시민기자단과 미디어크리에이터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57만 평택시민들을 위해 창의적이고 유익한 콘텐츠를 제작해 평택시를 널리 홍보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