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평택시민인문학대학, ‘물리학자의 미래 준비법’ 강연 운영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7/25 [12:03]

평택시민인문학대학, ‘물리학자의 미래 준비법’ 강연 운영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7/25 [12:03]

평택시 평생학습센터는 지난 21일 북부문예회관에서 ‘2022 평택시민인문학대학’ 제8강 강연 ‘물리학자의 미래 준비법’(김상욱 경희대 물리학과 교수)을 1시간 30분동안 진행했다.

 

지난 4월 27일 제1강을 시작으로 포문을 연 평택시민인문학대학은 시민이 사회와 소통할 수 있는 계기 마련과 다양한 세대가 참여하여 듣고 즐기고 배울 수 있도록 매회 마다 색다른 강연을 주제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강연에서 김상욱 교수는 물리학자로서 바라보는 세상이 어떤 모습인지 이야기하면서 빠른 속도로 변화하고 있는 세상에 살고있는 우리는 변하지 않을 것이 무엇인지 생각하고 미래를 만들어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김상욱 교수의 강연을 통해 물리학자의 눈으로 바라보는 세상속에 우리의 모습들은 어떨지에 대해 접근할 수 있는 흥미로운 시간이 되었을 것이라 생각하며, 다가올 미래를 적극적으로 만들어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다음 9강과 10강은, 8월 4일과 8월 23일로, 설채현 수의사의 ‘반려견이 행복하기 위한 7가지 방법’과 장동선 뇌과학박사의 ‘우리의 뇌는 왜 인공지능보다 나은가?’가 각각 북부와 서부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신청은 평택시 평생학습포털을 통한 사전접수와 전화접수로 이뤄진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