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남양주시 북부희망케어센터, 중복 맞이 케어안심주택 ‘오감만족 바캉스’ 진행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7/27 [16:03]

남양주시 북부희망케어센터, 중복 맞이 케어안심주택 ‘오감만족 바캉스’ 진행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7/27 [16:03]

남양주시복지재단 산하 북부희망케어센터(센터장 전정수)는 지난 25일 케어안심주택 입주자를 대상으로 중복맞이 ‘오감만족 바캉스’를 진행했다.

 

앞서 케어안심주택 입주자 회의를 통해 중복을 맞아 입주자들이 함께 계곡 물놀이를 하고 보양식을 먹으며 하루를 시원하게 보내고 싶다는 의견이 제시됐으며, 이를 적극 수렴해 이번 ‘오감만족 바캉스’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

 

케어안심주택 입주자 어르신들은 청정계곡마을을 방문해 닭백숙과 감자전을 먹으며 계곡 물놀이와 레크레이션을 통해 오감 만족 바캉스를 즐겼으며, 이후 만족도 결과에서 97% 긍정응답을 얻었다.

 

특히 ‘지역주민과 관계가 긍정적으로 변화되었다.’라는 문항에서 만족도가 가장 높았으며, 이는 입주자가 이웃 및 지역주민과의 교류를 통해 사회적 관계망이 향상됐음을 알 수 있었다.

 

김채린 느티나무봉사단장은 “어르신들과 함께 보냈던 오늘을 계기로 서로가 가족만큼 가까워지는 소중한 기회였다.”라며 “앞으로도 입주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위해 동행할 수 있는 봉사단이 되겠다.”라고 전했다.

 

전정수 북부희망케어센터장은 “더위로 지친 입주자들에게 중복을 맞아 몸과 마음이 시원해지는 여름을 선물해줄 수 있어서 뜻깊은 하루였다. 올해 삼복더위를 잘 이겨내시길 바라며 지역주민과 함께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케어안심주택은 병원이나 시설에서 퇴원한 어르신들이 살던 곳(집)으로 건강하게 복귀할 때까지 중간 집 역할을 하며, 생활돌봄, 보건의료, 문화여가 등 주거를 기반으로 한 통합돌봄사업 서비스 및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