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장기요양요원지원센터, 돌봄직원복지 우수 장기요양기관 사례 공모 “여러분의 직장을 자랑해주세요”부천시장기요양요원지원센터, 2번째 복리후생 실천기관 “(A)”성해노인복지센터 선정
부천시장기요양요원지원센터는 직원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기관을 찾아 표창하는 ‘돌봄을 돌봄’ 사업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원센터는 지난 7월 28일 제2회 ‘돌봄을 돌봄’ 사업에 선정된 “(A)”성해노인복지센터에 방문하여 20만원 상당의 종사자 간식을 지원했다.
직원복지 우수기관에 선정된 “(A)”성해노인복지센터는 매년 직원들을 위한 특식과 단체 여행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요양보호사에게도 중간 직책을 부여하여 이에 따른 성과급을 지급하고 연 2회 포상제도를 도입하는 등 다양한 복리후생을 실시하고 있다.
“(A)”성해노인복지센터 천영순 센터장은 “직원복지 우수기관에 선정되어 뜻깊다”며 “어르신들과 직원들 모두가 행복한 일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지원센터 이영주 센터장은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가 도입된 지 14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장기요양요원의 업무 환경과 처우가 제자리인 상황”이라며 “직원을 위한 복리후생 시행 기관을 적극적으로 장려하여, 부천시 장기요양요원이 자긍심을 갖고 일할 수 있는 건강한 근로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돌봄을 돌봄’ 사업은 장기요양요원의 복지 증진을 위해 힘쓰는 장기요양기관을 선정하여 시상하고, 그 사례를 공유하여 바람직한 돌봄 일터의 확산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