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여름철 대비 신증후군출혈열·장티푸스 예방접종 독려야외활동이 빈번한 직종은 신증후군출혈열 예방접종 필요
동두천시보건소는 여름철을 맞아 신증후군출혈열과 장티푸스 예방접종을 독려한다고 밝혔다.
신증후군출혈열은 감염된 설치류의 분변, 소변 등을 통해 배출된 바이러스로 감염되는 급성 열성 질환이며 제3급 감염병에 해당된다. 장티푸스는 장티푸스균 감염에 의한 급성 전신성 발열성 질환으로 제2급 감염병에 해당된다. 두 가지 감염병은 발열, 두통, 복통, 등 전신증상이 대표적인 증상으로 나타난다.
신증후군출혈열은 야외활동이 빈번한 사람이 감염될 확률이 높으며 장티푸스는 수인성·식품매개 질환이기 때문에 덥고 습한 여름철에 오염된 물이나 음식을 섭취한 경우 자주 발생하게 된다.
신증후군출혈열과 장티푸스 감염의 위험을 줄이기 위해서는 개인위생 및 철저한 환경위생이 중요하지만, 예방접종이 가능한 감염병이기 때문에 고위험군의 경우 예방접종이 필요하다. 신증후군출혈열 고위험군으로는 △군인 및 농부 등 직업적으로 신증후군출혈열 바이러스에 노출될 위험이 높은 집단 △야외활동이 빈번한 사람이 해당되며, 장티푸스 예방접종은 △장티푸스 보균자의 밀접 접촉자 △전파 위험이 높은 보육 교직원, 요양시설 종사자, 조리 종사자 및 식품업종 종사자 △장티푸스 유행 지역(동남아시아, 인도, 중동, 중남미, 아프리카)으로 여행하는 사람이나 체류자가 접종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장티푸스 유행지역으로 출국하는 경우에는 항체 형성을 위하여 출국 2주 전에 접종하는 것이 좋다. 신증후군출혈열 및 장티푸스 예방접종은 주민등록상 동두천시민에 한하여 동두천시보건소 예방접종실에서 유료로 접종할 수 있으며 방문 전 동두천시보건소에 문의 후 방문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