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 2022년 온라인 시민 독후감 경진대회 연다내달 19일까지 의정부 시민 누구나 참여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임해명)이 지역사회 내 독서문화 확산 캠페인의 일환으로 ‘2022년 온라인 시민 독후감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시민 독후감 경진대회는 공단이 매년 독서를 통한 고객과의 소통을 다각화하고 지역사회 내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추진해 온 행사로써, 올해로 7회차를 맞았다.
공단에 따르면 의정부 시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2022년 의정부시 추천 도서인 "지구 끝의 온실"(김초엽 / 자이언트북스)과 "불편한 편의점"(김호연 / 나무옆의자) 중 도서 한 권을 선택 후, 공단 홈페이지나 블로그에 게시된 서식에 맞춰 독후감을 작성하여 9월 19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수상작은 총 3차 심사를 거쳐 최우수(1명), 우수(2명), 장려(2명)를 선정해 10월 중순 개별 발표될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는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 이사장상과 함께 소정의 시상금이 수여된다. 시상식은 10월 20일 개최될 예정이나 코로나19 확산 추이에 따라 생략될 수 있다. 공단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유행이 3년 차에 접어듦에 따라 독서의 중요성이 점점 강조되고 있는 만큼 이번 대회를 통해 의정부 시민의 독서 문화가 증진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