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는 지난 4일, 제5기(2023~2026년) 지역사회보장계획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지역사회보장계획은 매4년마다 수립되는 법정계획으로 중앙정부의 사회보장기본계획과의 연계성을 기반으로 지자체의 특성을 반영하여 수립하는 지역 맞춤형 사회보장 계획이다.
이천시는 지난 3월 계획수립 민관 TF팀을 구성하고 계획수립 교육 및 워크숍을 진행, 주민 욕구조사 및 자원조사, FGI를 실시하였으며 그 결과를 바탕으로 9개 추진전략과 48개 세부사업을 포한한 계획을 수립하였으며 이번 중간보고회에서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추진전략 및 세부사업 수립 배경 및 각 세부사업에 대한 설명, 관련 분야 전문가 및 시민 의견청취 등이 진행되었다.
이천시는 향후 주민공고를 통해 더 많은 시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계획을 보완할 예정이며 최종 계획에 대하여 이천시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심의와 시의회 보고 등의 절차를 거친 후 9월까지 경기도에 제출할 계획이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제5기 계획 수립을 위해 함께 노력해 준 민간위원들과 연구진 등에 감사를 전하며 앞으로 시민 의견을 반영하여 더 좋은 계획으로 완성되기를 바라며 아울러 실천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이를 위해서도 함께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