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이천시 창전동 주민자치회, 오는 24일 주민총회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8/11 [09:39]

이천시 창전동 주민자치회, 오는 24일 주민총회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8/11 [09:39]

이천시 창전동 주민자치회는 10일 정기회의를 통해 2022년 주민총회 일정을 확정하고 본격적인 홍보에 나섰다.

 

주민자치회는 풀뿌리자치 활성화와 민주적 참여의식을 높이기 위해 설치한 주민대표조직으로 마을 현안과 관련한 다양한 의제를 논의하고 추진하고 있다. 이날 창전동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8회 정기회의에서는 2022년 주민총회 일정과 분과별 의제를 발표하고 확정하였다.

 

정해동 자치회장은 “우리 마을에 필요한 시설과 다양한 사업을 주민 스스로 선정하고 만들어 가는 과정에 큰 의미가 있다”며,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살기 좋은 창전동을 함께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이날 새롭게 부임한 이희종 동장은 “주민자치회 운영에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창전동 주민자치회와 함께 행복한 창전동을 만들어가겠다”며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하였다.

 

창전동 주민총회는 오는 24일 11시부터 창전동 심포니 공원에서 개최되며, 분과별 사업의제 발표와 주민참여예산 사업설명, 현장 투표와 결과발표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창전동 주민자치회는 2022년 주민총회를 창전동민 모두가 참여하는 마을 축제로 개최하기 위해 다양한 공연과 체험 공방, 먹거리 부스 등을 마련하였으며, 현장투표에 참여하는 마을주민들에게는 쓰레기봉투를 소정의 답례품으로 지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