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뻔뻔(funfun)부천시티투어’와 함께 전통시장 홀릭 여행

즐거운 여행이 행복한 일상이 된다.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8/18 [15:28]

‘뻔뻔(funfun)부천시티투어’와 함께 전통시장 홀릭 여행

즐거운 여행이 행복한 일상이 된다.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8/18 [15:28]

부천시티투어는 부천시의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를 체험할 수 있는 투어 상품이다. 부천시문화관광해설사가 일정 내내 함께 이동하며 쉽고 재미있는 해설로 참가자들의 이해를 돕고 있다.

 

코로나19 엔데믹 시대에 맞게 재구성하여 운행중인 부천시티투어는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도심형 체험 관광상품으로 해를 거듭할수록 이용객이 늘어나고 있으며 부천시민 뿐만 아니라 인근도시에 거주하고 있는 시민들의 참여도 많아지고 있다.

 

그동안 부천시티투어는 축제와 문화관광시설 투어를 통해 부천에서 개최되는 국제축제(BIFAN, BICOF, BBIC, BIAF) 홍보 및 부천시의 숨어있는 관광명소를 알리는데 큰 역할을 해왔다.

 

올해 운영중인 부천시티투어는 지역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둘째·넷째 토요일 점심코스를 역곡상상시장으로 배정했으며, 역곡상상시장 상인회에서는 시티투어 참가자들에게 간단한 점심식사제공과 재래시장에서 물건을 구입한 후 영수증을 사진으로 인증할 경우 1만원권 온누리상품권 증정(1인당 1매), 캐리커쳐, 활동사진 인화 서비스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를 계기로 부천문화원(부천시티투어)· 부천시전통시장상인연합회· 부천산업진흥원은 동반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으며 앞으로 진행될 부천시티투어는 더 많은 지역전통시장을 방문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11월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 부천시청 옆 시티투어 승강장에서 버스를 타고 출발해 오후 4시까지 진행되는 부천시티투어 요금은 1만원이며, 이 안에 중식비를 제외한 교통비, 해설비 뿐만 아니라 관광지 입장료·체험료 까지 포함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41인승 버스 1대를 운행하기 때문에 참가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부천 시티투어는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여행으로 역사 · 상상 · 환경 · 힐링 4가지 테마코스로 구성되어 있어‘소소하고 확실한 행복’이 가득한 나들이를 도심에서 즐길 수 있다. 또한 정체된 부천지역의 관광시장을 활성화하는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며, 뻔뻔(funfun)부천 시티투어를 이용하는 관광객 모두가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