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사회복지관 서부희망케어센터(센터장 신영미)는 지난 8월 26일 전문적인 의료 서비스를 기반으로 지역 내 소외계층 주민의 진료 접근성을 높이고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연계를 위해 다산바른치과의원(대표원장 김정기)과 함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협약을 통해 다산바른치과의원은 비용 부담으로 치과 치료를 미뤄왔던 의료취약계층 주민들에게 무료 치과검진 및 틀니 치료, 치아보철 등 의료지원을 제공하기로 했다.
특히, 이날 협약식 종료 후 다산바른치과의원은 영구 임대아파트단지에 거주하고 있는 1인 가구 노인 40세대를 대상으로 무료 치과검진 및 불소도포를 진행하고 구강건강을 위한 칫솔을 선물했다.
다산바른치과의원 김정기 대표원장은 “이전부터 지역주민을 위한 치과 의료봉사활동에 관심이 많았다. 이번 기회를 통해 서부희망케어센터와 함께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는 의료기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서부희망케어센터 신영미 센터장은 “거동이 어렵거나 경제적인 부담으로 인해 치아 건강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주민들에게 희소식을 전할 수 있게 돼 기쁘다. 의료 서비스를 제공해 주기로 한 다산바른치과의원에게 감사의 뜻을 전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