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양시 인재육성재단, 희망찬 미래를 꿈꾸며…제7회 진로 페스티벌 성료

최대호 안양시장 “페스티벌 계기로…꿈을 꾸고 의미있는 도전하길 바라”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9/06 [11:14]

안양시 인재육성재단, 희망찬 미래를 꿈꾸며…제7회 진로 페스티벌 성료

최대호 안양시장 “페스티벌 계기로…꿈을 꾸고 의미있는 도전하길 바라”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9/06 [11:14]

▲ 안양시 인재육성재단, 희망찬 미래를 꿈꾸며…제7회 진로 페스티벌 성료

 

안양시 인재육성재단이 지난 1~2일 안양시 종합운동장에서 개최한 ‘제7회 진로페스티벌’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6일 밝혔다.

 

EBS와 공동으로 주최한 이번 페스티벌은 3년 만에 대면으로 개최돼 코로나로 움츠린 학생들이 꿈을 펼치는 장이 됐다.

 

‘진로 FLEX’를 주제로 한 다양한 무대 프로그램과 체험 행사에 15000여 명의 학생과 학부모, 교사 등이 참여했다.

 

특히 가수의 꿈을 펼쳐보는 ‘꿈이 가수다’ 경연대회와 유명 유튜브 크리에이터 임다와 함께한 유쾌한 ‘진로 토크 콘서트’는 학생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또 진로와 직업을 고민하는 학생들과 학부모들은 제4회 경기 미래 직업 교육 박람회 122개 체험 부스에서 진로에 대한 궁금증을 풀었다.

 

더불어 프리마켓을 진행한 창직 클럽 BLOOM은 수익금을 전액 장학금으로 기부해 학생들의 꿈을 키우는 진로 페스티벌의 의미를 더했다.

 

안양시 인재육성재단 이사장인 최대호 안양시장은 “페스티벌을 계기로 학생들이 꿈꾸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목표를 향해 의미 있는 도전을 하길 바란다”며 “앞으로 학생들이 희망찬 미래를 꿈꾸며 사회로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