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팽성노인복지관 2022년 추석맞이 전통무용 특별공연‘추석맞이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특별공연, 우리 춤! 그 멋과 신명!’
평택팽성노인복지관(관장 이원형)은 9월 7일 팽성복지타운 2층 대강당에서 2022년 추석을 맞아 어르신들을 위한 전통무용 특별공연 ‘우리 춤! 그 멋과 신명!’을 실시했다. 본 공연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후원으로 진행되고 있는 ‘2022년 신나는 예술여행’ 사업으로 ‘윤명화무용단’의 연계를 통해 전통무용 공연을 진행했다.
이날 전통무용 공연은 ‘부채춤, 소고춤, 장고춤, 진도북춤, 쟁강춤, 강강술래’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됐으며, 무용수들의 화려한 춤사위를 통해 어르신들에게 즐거움을 전해드렸다. 더불어 공연 종료 후에는 경로식당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무료식사로 갈비찜을 대접해드리며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공연을 관람했던 최모 어르신께서는 “내 나이쯤 되면 이렇게 공연을 보러 다니는 게 쉽지 않더라”라며 “복지관 덕에 오늘도 좋은 경험을 한 것 같다, 다음에도 공연하면 또 보러와야겠다”라는 감사의 말을 전했다.
이원형 관장은 “이번 추석맞이 특별공연이 코로나와 자연재해 등으로 심신이 지치신 어르신들에게 힘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올해 추석에도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기를 기원하며, 팽성노인복지관이 항상 어르신과 함께하겠다”라는 감사의 말을 전했다. ‘신나는 예술여행 사업’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추진하는 대국민 문화향유 증진사업이다. 문화예술이 필요한 노인복지관, 아동복지시설, 청소년지원시설, 장애인복지시설, 특수학교, 다문화가정시설, 의료시설 등으로 문학, 시각예술, 연극, 음악, 전통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