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의정부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부모’ 및 위기 청소년들에게 건강한 식품 지원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9/19 [16:39]

의정부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부모’ 및 위기 청소년들에게 건강한 식품 지원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9/19 [16:39]

▲ ‘청소년부모’ 및 위기 청소년들에게 건강한 식품 지원

 

의정부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이한범)이 운영하는 의정부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상순)는 일찍 청소년부모가 된 네쌍의 부부와 경제적으로 취약한 청소년들에게 의정부아이쿱생협 의정부민락지점(이사장 김은숙)과 연계하여 생필품 지원했다.

 

이번 사업은 250만원 상당의 생필품으로 청소년 부모들이 자녀를 양육하면서 필요한 이유식, 유기농 간식, 유아생활용품 등 자녀 개월수에 맞는 물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아이쿱 생협에서 진행되고 있는 지구를 생각하는 NO플라스틱 캠페인 물품인 종이팩물 480개를 이번 대상자 뿐만 아니라 위기청소년 행사시에도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지원을 받은 청소년부모 네 쌍은 학교 밖 청소년으로 임신과 출산으로 학업을 진행하지 못하고 청소년 연령에 결혼, 출산을 한 청소년들이다. 이번 대상자들은 긴급생활비, 주거지원, 양육지원, 의료지원 등의 기본적인 생계지원 등의 통합지원서비스가 지원되는 가운데 이번 지원이 이루어지게 됐다.

 

이번 지원을 받은 이00(19세) 청소년은 ‘어린나이에 부모가 되어 세자녀를 양육하는데 힘들고 지쳤는데 이번 물품 지원으로 아이들에게 유기농 재료로 건강한 밥상 줄 수 있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또한 의정부아이쿱 김은숙 이사장은 지역사회 청소년을 위해 건강한 먹거리 제공과 사랑으로 나눌 수 있어 보람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건강한 나눔을 약속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