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이한범)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관장 조경서)은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최한 2022년 ‘꿈과 사람속으로’ 청소년해외자원봉사단 공모사업을 지난 17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코로나시기 청소년의 사회참여의식 및 국제적 역량강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 해외봉사단 『Happy Dream Team』이라는 이름으로 라오스에 비대면(온라인)해외봉사활동을 지난 6월부터 약 4개월간 12회에 걸쳐 진행했다.
청소년 해외봉사단 『Happy Dream Team』은 라오스의 문화적 소외계층(농아) 청소년들과의 소통과 K-Culture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세계시민 및 장애인인식개선교육, 교류국 문화이해활동, UNSDGs관련 토론활동, 후원물품 관리활동, 수어교육, 온라인 해외봉사활동(K-Culture 수어공연, 립뷰마스크 만들기, 가야금 만들기 영상 제작), 실시간 교류활동, 평가회의를 통해 라오스 청소년들과 글로벌 리더로서 미래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의 시간이었다.
청소년 해외봉사단에 참가한 학생은 “비대면 청소년 해외봉사활동 참여로 나눔의 의미와 기쁨을 경험했고, 봉사활동에 대한 참된 가치와 매력을 느낄 수 있었던 소중한 기회였다. 하루빨리 코로나가 종식되어 대면으로 해외에 있는 친구들과 교류하고 싶다.”라고 전했다.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관장 조경서)은 “우리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은 국제교류활동 및 해외봉사활동을 통해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글로벌 리더십, 사회통합의 중요성, 한국문화에 대한 자긍심 고취로 청소년들이 올바른 국가관을 확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