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양성평등 화답 낭독극단 푸를 청(靑), 맑을 청(淸) 낭독극 성료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9/26 [13:57]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양성평등 화답 낭독극단 푸를 청(靑), 맑을 청(淸) 낭독극 성료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9/26 [13:57]

▲ 양성평등 화답 낭독극단 푸를 청(靑), 맑을 청(淸) 낭독극 성료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경륜) 화성시여성비전센터의 양성평등 화답 낭독극단은 지난 24, 25일 양일간 양성평등을 주제로 다시 풀어보는 심청전 ‘푸를청(靑(청)), 맑을청(淸(청))’ 공연을 성황리에 마쳤다. 양일간 총 3회 공연으로 100여명의 청중이 관람했으며 무료로 진행됐다.

 

낭독극은 전달하는 말, 소리에 집중하는 화술을 통한 연극으로, 이번 낭독극 ‘푸를청(靑(청)), 맑을청(淸(청))’ 공연은 모두가 알고 익숙한 ‘심청전’ 고전 속에서 쉽게 지나쳐 버릴 수 있는 편견이나 차별적 요소들을 청중들과 소통하며 유쾌하게 풀어냈다.

 

화답 낭독극단은 전문 배우가 아닌 일반 화성시 시민들로 구성되어 2022년도 ‘경기도 여성거버넌스 활성화 사업’으로 경기도 지원을 받아 결성됐다. 양성평등 인식개선에 관심을 갖고 있는 화성시민 8명이 직접 참여하고 연극배우 한혜수(극단 화성에서 본 지구)대표가 연출·시나리오를 맡았다.

 

화성여성비전센터 관계자는 “전문 배우로 구성된 공연이 아니지만 오히려 일반 시민들이 수개월간 연습하여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진 것에 더 큰 의미가 있으며 앞으로 지속적인 지원으로 활발한 활동을 통해 경기도 양성평등 문화 확산에 이바지 할 것”이라고 밝혔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