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명시, 마을공동체 및 공간활용 우수사례 벤치마킹 위해 화성시 방문

자연환경과 지역문화를 보존하는 생태관광 활성화 사업과 마을 도서관 공동체 활동 벤치마킹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9/27 [18:42]

광명시, 마을공동체 및 공간활용 우수사례 벤치마킹 위해 화성시 방문

자연환경과 지역문화를 보존하는 생태관광 활성화 사업과 마을 도서관 공동체 활동 벤치마킹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9/27 [18:42]

▲ 광명시 민관협치위원 14명은 지난 26일 민관협치 우수사례 벤치마킹을 위해 화성시 우음도와 두근두근 작은도서관을 방문했다

 

광명시 민관협치위원 14명은 지난 26일 민관협치 우수사례 벤치마킹을 위해 화성시 우음도와 두근두근 작은도서관을 방문했다.

 

이날 방문한 화성시 우음도는 경기도 생태관광 거점 조성사업으로 선정된 곳으로 화성시 사회적 기업인 생태관광협동조합에서 생태관광 여행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날 민관협치위원들은 생태관광협동조합 관계자로부터 자연환경과 지역문화를 보존하고 여행자와 마을을 잇는 소통여행을 통해 따뜻하고 지속가능한 여행문화를 만들어가는 생태관광 활성화 사업에 대한 설명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화성시 두근두근 작은도서관에서는 지역주민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마을사랑방 같은 친근한 독서문화 공간을 조성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동아리 등을 운영하는 마을공동체 활동을 살펴봤다.

 

이날 참여한 민관협치 위원들은 “지역주민들이 한마음이 되어 자연과 문화를 보존하면서도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지속가능한 여행문화를 만들어가는 모습이 매우 인상적이었다”, “평소 관심이 많았던 지역의 특성을 이용한 공간활용에 대해 많이 배울 수 있었다” 등 소감을 전했다.

 

한편, 광명시는 시정협치협의회, 협치실행위원회, 시민참여커뮤니티, 공론화위원회 등 민관협치기구를 운영해 민관협치 활동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으며, 시민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민관협치 활성화 사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