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2년 실무분과 연합워크숍 추진새로운 변화와 혁신, 그리고 성장을 말하다
안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심상원)는 지난 29일 고삼재연수원에서 ‘새로운 변화와 혁신과 성장을 위한 2022년 실무분과 연합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주제 강연은 ‘실무분과 위원의 역할과 활동 과제에 대한 탐색’이라는 주제로 경기복지재단 김미정 실장이 강의를 진행했으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작동원리 4가지 설명을 통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시민의 사회보장욕구를 반영, 지역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하며 파트너십에 입각한 민관협력기구이자 사회보장 정책을 위한 거버넌스 기구임을 강조했다.
이어 7개 실무분과의 주요 역할과 분과별 의제를 도출하는 실제적인 방법, 사례를 기반으로 한 실무분과의 운영과 역할, 실무분과 활성화를 위한 방법도 함께 제안했다.
이후 주제 강연을 기반으로 2023년 실무분과별 운영계획을 수립하기 위한 컨설팅으로 분과별 토론과 논의도 이뤄졌으며, 이 결과를 토대로 2023년 안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분과별 운영계획을 수립한 이후 실무협의체와 대표협의체 보고를 통해 추진체계별 사업에 대한 공동의 목표의식을 갖고, 유기적 관계를 모색할 수 있는 토대가 될 것이다. 향후 안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안성시 사회보장정책의 기초 단위로써 소통과 협력, 참여를 통한 지역사회 의제를 발굴하고 실효성 있는 사업 도출을 통해 지역주민의 삶의 질 증진을 위한 효과적인 방법을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실천할 것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