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사단법인 양주시새마을회, “제20회 양주시장기 시민독서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10/07 [16:42]

사단법인 양주시새마을회, “제20회 양주시장기 시민독서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10/07 [16:42]

▲ 시상식

 

새마을문고양주시지부는 지난 7일 양주시청 대회의실에서 ‘제20회 양주시장기 시민독서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강수현 양주시장, 윤창철 양주시의회의장, 김금숙 경기도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교육장, 권용주 세종대학교 교수,

이채용 새마을문고중앙회 부회장, 최태권 새마을문고경기도지부 회장, 김용춘 양주시새마을회장, 이종용 새마을지도자양주시협의회장, 박순희 양주시새마을부녀회장, 오수영 직장·공장 새마을운동양주시협의회장을 비롯해 수상자와 가족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대회는 제42회 대통령기 국민독서경진대회 예선을 병행하여 진행됐으며, 독후감 단체부문에서 옥정초(초등부), 남문중(중등부), 천마병영작은도서관(특별부)가 각각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개인부문에서는 정혜경(광사초 1학년), 권태민(삼숭초 3학년), 김태연(주원초 5학년), 이보민(옥빛초 5학년), 이채영(남문중 2학년), 최지아(남문중 2학년), 김은지(일반부), 강원교(특별부, 제5276부대 병장)이 각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오경옥 회장은 “최근 일상화 된 손안의 작은 사전 스마트폰으로 인해 쉽게 정보를 습득하고 빠르게 전달 할 수 있지만 지식의 질과 양을 채우기에는 역부족”이라며 “지식이 편중되지 되지 않고 균형을 이루도록 양질의 책을 선정하고, 고루 읽도록 유·청소년기 부터 습관화 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한분 한분 독서의 전령사가 되어 모든 시민이 책과 함께 행복한 양주시가 됐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