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도전하는 신중년”…안양시, 시니어모델 선발대회 열어

‘안양시 시니어모델 아카데미’ 수료생 52명, 패션쇼 런웨이 올라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10/12 [15:27]

“도전하는 신중년”…안양시, 시니어모델 선발대회 열어

‘안양시 시니어모델 아카데미’ 수료생 52명, 패션쇼 런웨이 올라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10/12 [15:27]

▲ “도전하는 신중년”…안양시, 시니어모델 선발대회 열어

 

안양시의 ‘시니어 모델 아카데미’ 수료생들이 시니어 모델 패션쇼에 참가해 런웨이에 올랐다. 대표 모델로 선발된 수료생은 1년간 안양시 베이비부머지원센터에서 홍보 활동 기회를 갖게 된다.

 

안양시는 12일 오후 2시 롯데백화점 평촌점 2층 문화홀에서 ‘제1회 안양시 시니어모델 패션쇼 및 선발대회’를 열었다.

 

이 대회에는 지난 4~9월 안양시 시니어 모델 아카데미를 수료한 상?하반기 수료생 52명이 참가했다. 시니어 모델 아카데미는 새로운 소비층으로 부각되는 신중년을 전문 모델로 양성하여 새로운 직업에 도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패션쇼에 참가한 한 수료생은 “교육을 받으면서 은퇴 후 상실했던 자신감을 회복하고 행복한 마음이 들었다”면서 “삶의 활력을 되찾고 나를 사랑하고 가꾸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현업에서 은퇴한 신중년들이 끊임없이 도전하는 용기에 박수를 보내며, 젊은 시절 못다 이룬 꿈에 도전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시는 이날 행사에 참가한 수료생 중 런웨이 및 사진, 교육과정 등의 평가를 거쳐 안양시를 대표할 시니어 모델 2명을 선발했다. 이들은 향후 1년간 안양시 베이비부머지원센터 리플릿 모델 등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