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부설 자살예방센터) 한글시장 내 장터 생명사랑 캠페인 진행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10/26 [14:47]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부설 자살예방센터) 한글시장 내 장터 생명사랑 캠페인 진행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10/26 [14:47]

▲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부설 자살예방센터) 한글시장 내 장터 생명사랑 캠페인 진행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부설)자살예방센터에서는 지난 10월 25일 센터 사업 홍보 및 자살고위험군 조기 발굴, 자살예방 도움기관 안내를 위한 장터홍보를 진행했다.

 

이번 장터홍보는 한글시장을 찾은 300명의 여주시민에게 일상생활 활용가능한 홍보물품 배부를 통하여 자살예방사업과 노인 우울 사업을 홍보하고, 자살위기 상황 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24시간 자살예방상담전화 1393, 정신건강위기상담전화 1577-0199 등 기관 정보를 안내했으며 리플릿을 활용한 어르신 우울 자가 체크를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장터를 찾은 시민들은 ‘시장에서 홍보를 진행하니 좋았고, 다음에 다시 나왔으면 좋겠다.’, ‘여주시의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홍보를 해줘서 고맙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부설)자살예방센터는 이번 장터홍보를 통해 여주시민들이 우울 및 자살위기 상황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관에 대해 인지하고 적절한 도움을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하며, 오는 11월 16일 여주시 가남시장, 12월 5일 한글시장을 찾아가 여주시민을 대상으로 장터 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부설)자살예방센터에서는 여주시민을 위한 심리지원 상담서비스 제공과 아동·청소년·노인을 대상으로 한 자살예방교육, 우울증 검진, 의료비지원, 지속적인 사례관리 등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자살예방 및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활동을 꾸준히 이어나가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